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스프링 시큐리티
- 자바
- 트랜잭션
- 스프링부트
- Spring
- SQL
- exception
- Spring Security
- Redis
- 디자인패턴
- proxy pattern
- 관점지향프로그래밍
- OOP
- Interceptor
- 인터셉터
- MYSQL
- aop
- git
- aspect
- mybatis
- network
- 스프링
- request
- java
- spring boot
- Filter
- RestControllerAdvice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http
- response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4/05 (1)
장쫄깃 기술블로그
[Design Pattern] 험블 객체 패턴
험블 객체 패턴이란험블 객체 패턴은 테스트하기 어려운 행위와 테스트하기 쉬운 행위를 단위 테스트 작성자가 분리하기 쉽게 하는 방법으로 고안된 디자인 패턴이다. 이 패턴에서는 핵심 로직을 담당하는 객체와 외부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험블 객체를 분리한다. 만약 험블 객체가 핵심 로직 안에 포함되면 테스트가 어려워지므로, 이를 분리하여 테스트하기 쉬운 형태로 만든다. 이를 통해 핵심 로직은 단위 테스트가 용이해지고, 험블 객체는 단순해져 유지보수가 쉬워진다. 예제로 보는 험블 객체 패턴 (1) 문제 상황: 외부 API 호출이 포함된 서비스 다음과 같은 UserService가 있다고 가정해보겠다.@Servicepublic class UserService { public String getUserInfo(..
ETC/Design Pattern
2025. 4. 5. 16:31